본문 바로가기
[잠실본동이야기]/잠실본동 동정2[사진]

[2015년 7월 29일] 제16강 잠실 새마을 전통시장 상인대학

by 팬홀더/자운영(시적성) 2015. 7. 30.

[2015년 7월 29일] 제16강 잠실 새마을 전통시장 상인대학

 

담당교수 : 정금조

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상인대학 책임교수

한국창조학교 사무처장

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심사위원(장)

MBO 전략연구소장/경영지도사

 

마케팅 이해

1장 마케팅의 개념

2장 점포의 마케티언략

3장 마케팅 계획서 작성

 

인생의 선택?

첫째 직업

둘째 배우자

셋째 인생관(人生觀) 

//

가치관을 갖고,

비젼을 갖고,

목표를 갖고//

물흐르는 대로, 바람부는 대로 살지 말고, 목표와 희망을 품고 도전 정신과 열정이 내 맘에서 솟아나게 살아야 한다.

 

고객지향적 마케팅 인생

*나의 고객은 누구인가?

*더 나은 세상 꿈 꾸기

*고객의 니즈를 파악하라!

*신뢰를 쌓아라.

*모든 판단은 스스로 하고, 행동하라.

 

사랑의 5대 기술

관심, 이해, 책임, 존경, 봉사

*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.

*상대방(고객)이 원하는 바를 캐치해서 그것을 채워줘라.

*고객을 인정하고 칭찬하며 기쁘게 하기위해 내가 전심 전력 투구하는 것이다.

* 눈앞에 이익이 되지 않더라도 끝까지 A/S, 평생 동반자가 되라.

*

 

마케팅의 개념

-핵심정리-

*판매는 "이익확대"가 우선이지만, 마케팅은 "고객"이 우선이다.

*제품, 가격, 유통, 촉진 등 4가지 요소들을 상호보완적으로 조화롭게 활용할 때 마케팅 효과가 극대화된다.

 

1. 우리가 지향해야 할 것은?

* 판매가 아닌 마케팅을 하라!

* 장사가 아닌 사업을 하라!

* 돈을 쫓지 말고 사람을 쫓아라!

 

2. 마케팅하는 상회는?

*마케팅하는 상회는 손님이 가면 고객만족을 위해 노력한다. 어떻게 하면 만족할까?

*고객의 니즈를 파악하라.

   /마케팅 하는 것은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 알려고 노력하는 것이다.

*장사를 하려면 망한다.

*사업을 하려면 성공한다.

*상품을 팔려고 하면 손님은 도망가고,

*고객을 알려고 하면 손님은 다가온다.

 

*변화를 두려워 하지 마라

*패러다임을 바꿔라

*BOX를 바꿔라.(생각을 바꿔라)

*창의적이 사고로 바꿔라.

*변화를 적극 수용하고 방안을 찾아라.

*나 자신의 주체성을 믿고 幸福을 노래하라.

//

더운 여름 열강하시는 교수님이나 하나라도 더 듣고 배우려는 사장님 학생이나 늦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

피곤한 줄 모르고 열공하시는 열정에 박수를 보냅니다. 이제 강의도 몇 회 안 남은 것 같습니다.

마지막까지 지치지 말고 교수님의 기를 듬뿍 받아 새마을전통시장의 저력을 유감없이 발휘하는 그 날을 기대하며 "화이팅"입니다.^^*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*필기까장 허믄서~ 숙제를 안 해 오셨나?...아~ 점9개를 작대기 4개로 다 연결하는 거 맞추는 게임하시는구나~~요케~이케~ 알것쥬~~ㅋㅋㅋ

 

 

 

*초롱초롱한 눈망울이 마치 초등학교 갓 입학한 학생 같어유~~~이뽀요~!

 

 

*늦은 시간 진지한 표정에 놀랬습니다.

*진지한 표정 열공에 빠지신 정중호생회장님 1등 허시것네유~ㅋㅋㅋ

 

 

 

 

*상인대학 저녁 8시부터 1시간 반~2시간 수업 지루할 것 같은데,

지루할 겨를도 없이 교수님의 마력에 빠져 듣다 보면 어느새 집에 갈 시간,

졸릴 법도 한데 졸리기는커녕 두 눈이 더 말똥말똥 정말 대단하십니다.

이 시간이 지나면 다시 오지 않을 시간입니다.

오늘을 사랑하고 건강하게 살아 숨 쉼에 감사하며 수고하셨습니다.

오늘도 무사히 수고한 나를 위하여, 우리 모두를 위하여 박수를. _()_ "감사합니다.^^*